한국환경공단 충청권환경본부

  • 사업소개
  • 환경안전지원업무
  • 층간소음 이웃사이 서비스 운영

층간소음 이웃사이 서비스 운영

층간소음 이웃사이서비스 운영

사업내용
공동주택 층간소음으로 인한 분쟁을 조기에 합리적으로 조정하기 위한 “층간소음이웃사이 센터” 개설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에 접수된 민원에 대하여 전문가 전화상담 및 현장소음측정 서비스를 제공하여 당사자간의 이해와 분쟁해결을 유도
서비스내용
콜센터 업무 : 층간소음 저감 및 분쟁 시 대처방안, 해결사례 제시 등의 전문상담으로 고충 해결
현장진단 및 측정 서비스 : 분쟁현장 방문을 통한 민원별 맞춤 상담 및 대처 방안 제시, 층간소음 분쟁해결 위한 소음측정·분석 서비스 제공
신청대상 : 전국 공동주택 거주자
접수방법 :
- 온라인 : 국가소음정보시스템 홈페이지 (www.noiseinfo.or.kr)
- 전화접수 : 층간소음 이웃사이서비스 콜센터 (1661-2642)
업무수행 절차
1 콜센터 전화상담
층간소음 저감방법 및 분쟁 시 대처방안 등 상담 - 콜센터 : 이웃사이센터(1661-2642) 또는 지자체
2 현장진단 접수
이웃사이 콜센터 및 홈페이지 (www.noiseinfo.or.kr)
3 현장진단 서비스 (1차)
전화상담 및 현장방문상담을 통해 민원인 및 관계자에게 조정방안 제시 및 조율 ※ 관계자 (피해자, 원인자, 관리소장 등)
4 현장진단보고서 작성
분쟁완화 시 종료하고 불만족스러우면 외부전문가 자문의뢰 소음측정서비스 접수
5 소음측정 서비스 (2차)
외부전문가 현장 진단 또는 소음측정 서비스 실시 ※ 아래층(수음자)과 측정일시 등 협의 후 측정
6 측정진단 보고서 작성
측정결과에 따라 재상담 분쟁완화 시 종료하고 불만족스러우면 지방분쟁위 이첩
  • 담당자 : 화학시설검사부 김영수
  • 전화 : 042-939-2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