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동부환경본부

수도권동부환경본부

자연과 인간을 위한 건강하고 행복한 환경조성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보도자료

(한국환경공단 보도자료 11.28.) 한국환경공단, 한국수자원공사와 물산업 해외진출 활성화 맞손

  • 작성자정서희
  • 작성일2025-11-28
  • 조회수73

□ 기후에너지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임상준)은 28일 서울시 소재 한국환경공단 여의도 교육장에서 한국수자원공사와 ΄물산업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기술력과 인적자원 등을 연계하여 물산업 분야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었다.


 ○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 상·하수도 사업 등 해외 물산업 분야 전략적 진출 공동추진 ▲ 국내 물 관련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협력 ▲ 해외 환경산업 전반의 발전을 위한 기술 교류와 인적 교류를 확대한다.


□ 한국환경공단은 2010년 통합기관으로 출범 이후 환경개선과 자원순환 촉진 및 기후위기 대응 등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을 위해 기후대기, 물토양, 자원순환, 환경시설, 환경보건 관련 공공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 특히 물환경 분야에서는 하․폐수, 하천 및 지하수 분야의 정책지원, 기술검토, 수질오염측정망 운영, 수처리시설 설치지원 등을 담당하고 있다.


□ 임상준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우리나라는 높은 수준의 물환경 분야 정책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물산업 기업의 해외진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한편, 공단은 국내 환경산업의 세계 진출 확대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인식하에, 우리나라 환경브랜드 수출과 시설사업의 해외 진출 등을 모색하기 위한 ΄그린리부트 TF΄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한국환경공단 보도자료 11.27.) 한국환경공단,‘국민이 체감하는 혁신’ 공감찾기 콘서트 성료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