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전략


자연과 인간의 행복한 공존 미래를 여는 환경 전문기관
- 공단비전
- 핵심가치 : 전문성, 도전성, 고객중심, 글로벌
- 경영방침 : 창의ㆍ혁신, 고객중심, 글로벌
- 윤리경영 비전ㆍ브랜드ㆍ슬로건
- 윤리 경영 비전 : 국민 신뢰 속에 지속 성장하는 Clean K-eco
- 윤리 경영 브랜드 : 맑은누리
- 윤리 경영 슬로건 : Clean 경영 Green 환경
- 추진방향
- 윤리경영 체계 재정립
- 실천적 윤리경영을 위한 체계 재정비
- 전사적 참여형 윤리경영 시스템 구축
- 윤리경영 내재화
- 윤리문화 정착을 위한 예방적 윤리경영 활동 강화
- 현업 친화적 윤리경영 프로그램 다각화
- 조직문화 개선을 통한 윤리경영 확산
- 기관 운영 투명성 제고
- 청렴도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문화 확산
- 갑질 및 관행 타파를 통한 기관 투명성 확보
- 직원 공감?소통을 통한 합리적인 인사제도 운영
- 인권경영 확립
- 인권경영 체계 구축을 통한 인권의식 제고
- 인권침해 구제절차 운영을 통한 실제적 인권경영 확산
직무윤리 강화
- 윤리경영 실천시스템
- 실천체계
- 윤리헌장, 윤리경영실천규정, 행동지침
- 윤리 및 반부패분야 추진조직 기능 강화
- 전담조직 운영
- 예방적실천 활동
- 윤리 실천시스템 운영(4C)
- 온오프라인 교육
- 직무윤리 강화
- 실천문화확산
- 이해관계자별 다양한 접근 채널 구성
- 지속가능 경영보고서 발간
- 윤리경영 자체평가 실시
- 성과지표
- 내부지표
- 13년 실적 : 86.1점
- 14년 실적 : 87.5점
- 15년 실적 : 87.9점
- 외부지표
- 종합청렴도
- 14년 실적 : 8.31점
- 15년 실적 : 8.37점
- 16년 실적 : 8.38점
- 반부패 경쟁력 평가
- 13년 실적 : 우수
- 14년 실적 : 우수
- 15년 실적 : 최우수
- 종합청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