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환경본부

자연과 인간을 위한 건강하고 행복한 환경조성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보도자료

"(한국환경공단 보도자료 6.5.) 한국환경공단, 현대그린푸드와 잔반 없는 급식사업장 조성 협력"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파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한국환경공단 보도자료 6.5.) 한국환경공단, 현대그린푸드와 잔반 없는 급식사업장 조성 협력

  • 작성자남유진
  • 작성일2024-06-05
  • 조회수1520

□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이 현대그린푸드와 잔반 없는 친환경 급식사업장 조성에 협력한다.


□ 공단과 현대그린푸드는 5일 경기도 용인 현대그린푸드 본사에서 ‘친환경 급식사업장 운영 및 자원순환사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ㅇ 협약식은 정재웅 공단 자원순환이사와 현대그린푸드 이헌상 부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그린푸드가 운영하는 급식사업장 550개소, 약 60만명의 이용자을 대상으로 잔반 없는 급식소 조성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공동 전개한다.


  ㅇ 6월부터 8월까지 음식물쓰레기 감량 경진대회 ‘그린 어워드(Green Award)’가 진행된다. 경진대회 진행 후 음식물쓰레기 감량률과 이용객 대상 급식소 홍보활동 실적 등에 따라 최우수 사업장 1개소와 우수사업장 2개소를 선정한다. 


  ㅇ 최우수 사업장 1개소에는 환경부장관 상장을 우수사업장 2개소에는 한국환경공단 이사장 상장이 수여된다.


□ 또한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에는 현대그린푸드 앱을 통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여 정답을 모두 맞춘 고객 7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7월 1일부터 5일까지는 식판 잔반제로 인증샷 이벤트, 8월 20일에는 ‘잔반제로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 본 협약식에 참석한 정재웅 한국환경공단 자원순환이사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급식사업장 담당자와 이용객 모두의 적극적인 캠페인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 한편 공단은 버린 만큼 수수료를 지불하는 ‘RFID기반 음식물쓰레기 관리체계 구축·운영 사업*’ 등을 통해 폐기물 발생을 사전에 억제하는 등 선진화된 시스템으로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 RFID종량기에 태그(Tag) 인식 후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하면 배출자 정보와 음식물쓰레기 무게정보가 중앙 시스템으로 실시간 전송되는 방식으로 도입 전보다 평균 약 36%의 감량효과 발생


□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집단급식소 운영자와 이용객 모두가 음식물쓰레기 감량을 실천해 잔반 없는 식생활 문화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환경공단 보도자료 6.11) 한국환경공단, 전기차 배터리 자원순환체계 구축 박차
다음글 (한국환경공단 보도자료 6.4) 한국환경공단, 인도네시아 바둥시 의회와 자원순환정책 협력 나서
  • 담당부서 : 환경서비스지원부
  • 담당자 : 이승훈
  • 연락처 : 033-240-9567

최종수정일 : 2023-04-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