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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수강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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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온실가스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 2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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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료증
교육개요
교육분야, 교육구분, 교육기간, 교육시간, 강사, 교육장소, 특이사항 문의신청, 정원 등의 내용을 담은 표
교육대상 일반회원 강사 온실가스 교육 전문강사
모집기간 2025-03-24 ~ 2025-04-06 마감 교육기간 2025-04-21 ~ 2025-08-19 (600시간)
교육장소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62길 9 (여의도동) 문의처 02-783-3453
교육비용 없음 정원 30명 ※ 정원 내 선발(합격/불합격)
제출자료 ㆍ 학업계획서 ㆍ 학력사항 ㆍ 어학능력 ㆍ 자격사항 ㆍ 경력사항 ※ 신청 시 입력 및 증빙 제출
유의사항 모집(신청)기간 내에 신청 및 제출한 신청 내역 수정 가능
교육내용
□ 교육개요
  ❍ 교 육 명 : 온실가스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 수 강 료 : 무료
  - 수강료 이외에 월 최대 200,000원 훈련장려금 지원(숙박비 제외)
     ※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 장려금 추가 지급
   - 자세한 신청방법은 고용노동부-취업성공패키지 참조(www.work.go.kr/pkg/succ)
     ※ 훈련장려금 금액은 수업참여일수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일정 출석요건에 도달해야 지급됨
     ※ 훈련장려금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관할 고용지원센터 문의
  ❍ 운영인원 : 30명 이내
  ❍ 모집 일정

기 수

교육일정

모집일정

이론교육

현장실습교육

수료식

2기(장)

4.21.(월)~5.22.(목)

5.23.(금) ~8.18.(월)

8.19.(화)

3.24.(월)~4.6.(일)

    ※ 장기과정(1개월 이론교육 + 3개월 현장실습)
  ❍ 이론교육장소 : 한국환경공단 여의도교육장 산림비전센터 11층
    ※ 대면교육으로 진행



□ ​교육내용 
  ❍ 교육기간: 총 4개월(이론교육 1개월 + 현장실습 교육 3개월)
  ❍ 교육시간: 총 600시간
   - 이론교육 : 5~7시간/일, 10~17(18)시, 점심시간 포함
   - 현장실습 교육 : 8시간/일, 9~18시, 점심시간 포함
  ❍ 교육내용
   - 이론교육
    · 기후변화와 국제협상, 온실가스 배출량 보고 및 검증,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 온실가스 감축, 기후변화 적응,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 
      온실가스 관련법규 및 지침해설 등 기후변화 및 온실가스 관련 업무 전반
    · 이론교육과 사례분석 및 실습 병행
    · 학습자의 이해도 향상을 위한 실습 및 토론, 평가 등을 시행
     ※ 출석 및 중간‧최종 평가결과에 따라 수료 여부 결정
   - 현장실습 교육
    · 기후관련 기업, 공공기관, 연구단체, NGO 등에 파견, 기후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현장실습 교육
     ※ 기업 및 기관 사정에 따라 현장실습 교육이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 ​교육대상자
  ❍ 참가자격
   - 대학교 최종학년(3~4학년) 재학생 및 대학교 졸업자
   - 고용노동부 HRD-Net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 지원 대상자
  ❍ 교육참여 불가자
   - 대학교 재학생 중 최종학년 이외 학년(1~2학년), 대학원생 및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불가자

□ ​수강신청 절차
  ❍ 교육신청(한국환경공단) → 합격자 발표 → 워크넷(구직신청) → HRD-Net 로그인 → 관할고용지원센터 방문 및 상담 →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 한국환경공단 교육에 합격하셨어도 교육 시작일 전 까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지 못할 경우 합격은 취소됩니다. 
       (교육 합격 후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절차 진행)
    ※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요건 강화로 인해 신청일로부터 발급까지 약 2~3주 소요
    ※ 본 훈련과정은 140시간 이상 훈련과정으로 신청 시 고용센터 방문 또는 전화 상담 필수
    ※ 기존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은 각 지역 고용지원센터에 방문하셔서 재상담 받으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 방법
  ❍ 신청기간 : 2025. 3. 24.(월) ~ 2025. 4. 6.(일) 까지 접수
  ❍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www.keco.or.kr/hrd)
    - 한국환경공단 인재개발원 누리집 접속 후 ‘교육수강신청’ 메뉴에서 신청
  ❍ 교육 신청 누리집 주소 및 관련 문의처
    - 누리집 : www.keco.or.kr/hrd
    - 이메일: ccedu@keco.or.kr
    - TEL : 02-783-3453  

□ ​제출서류 및 제출 방법
  ❍ 수강신청서
    - 누리집 접속 후 온라인 입력
  ❍ 학업계획서 및 그 외 자격입증 서류
    - 홈페이지 제출(PDF 혹은 JPG 파일로 첨부하여 업로드)
    (필수제출 서류)
    - 학업계획서(첨부파일 참조)
    -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재학증명서(3,4학년)
    (해당자에 한함)
    - 자격증 사본(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블라인드 처리 필수)
    - 어학능력성적서 : TOEIC, TOEFL, TEPS 등(접수일 이전 2년 이내)
    - 경력증명서

□ ​서류 제출 시 주의사항
  ❍ 학업계획서,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재학증명서, 경력증명서, 자격증 사본, 어학능력성적서를 반드시 스캔하여 PDF 혹은 JPG 파일로 
     제출(업로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서류는 모집순위 산정 시 고려되오니 제출에 신중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불합격 시에는 폐기됩니다.

□ ​선발기준
  ❍ 교육신청 인원이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관련전공 및 학업계획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순위를 선정하여 결정
    ※ 신청자의 학업수행능력이 일정 기준에 미달할 경우 수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제출한 자료가 거짓인 경우 수강이 취소됩니다.
    ※ 국민내일배움카드 자비부담금 발생 시 교육수강이 제한됩니다.

□ ​합격자 발표
  ❍ 일정 : 2025. 4. 9.(수) 16시~18시
    - 합격자에 한해 신청서에 기재한 문자와 이메일을 통해 개별 통보
    ※ 신청자가 많을 경우 1~2일 정도 발표가 지연 될 수 있습니다.​

인재개발원 시설 이용 취소 및 위약금 안내

제12조(변경·취소 및 위약금)
① 인재개발원장은 이용신청을 허가한 건에 대하여 부득이한 사정으로 시설을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 이용자와 사전협의를 거쳐 변경 또는 취소 할 수 있다.
② 이용자는 이용허가 후 이를 변경 또는 취소할 경우 그 사항을 인재개발원장에게 문서*로 통보하여야 한다.
(※ 문서 제출을 인재개발원 누리집을 통한 예약취소 신청으로 갈음)
③ 이용신청 취소는 7일(공휴일 제외) 전까지, 변경 신청은 3일(공휴일 제외) 전까지 해야 하며 이를 이행치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이용자가 진다.
④ 이용자가 취소통보 없이 이용하지 않은 경우 또는 신청사항을 임의로 변경하여 이용한 경우 향후 6개월간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다.
⑤ 인재개발원장은 이용자가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취소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다음 각 호와 같이 위약금을 청구할 수 있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가 있다고 인재개발원장이 인정한 경우 예외로 한다.
(※위약금 청구 방법: 온라인 결제 시 결제한 금액에서 위약금을 공제 후 부분환불)
   1. 5일 전 취소: 이용 예정액의 10%
   2. 3일 전 취소: 이용 예정액의 30%
   3. 1일 전 취소, 또는 입소하지 않은 경우: 이용 예정액의 50%
   4. 이용예정일 기준 3일(공휴일 제외) 이내에 취소할 경우: 제2호 및 제3호의 위약금 외에 이미 발생한 그 밖의 비용 추가 청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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