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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환경공단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응대

전화
응대

  •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친절하고 밝은 목소리로 먼저 인사말과 소속, 이름을 말하겠습니다.
  • 고객님의 입장에서 성실하게 경청하고 정확하게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부득이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부서명, 이름 및 전화번호를 안내한 후 연결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부재사유를 알려드리고 용건 등을 메모해서 담당자가 직접 고객님께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누리집)
응대

  • 공단 누리집(http://www.Keco.or.kr)를 통하여 공단의 서비스에 대한 최신 정보를 자세하게 소개하여 쉽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누리집 “K-ECO 민원”게시판을 통해 제기된 일반민원(진정, 건의, 질의)에 대해서는 7일 이내에, 법령질의에 대해서는 14일 이내에 답변해 드리겠으며 확인절차 등으로 인해 처리기한 이상이 소요될 경우 그 사유와 진행사항을 유선 또는 이메일로 먼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누리집에 해당 업무별 직원 연락처를 게시하여 고객들이 신속하고 용이한 문의가 가능하도록 실천하겠습니다.

내방
고객응대

  • 건물 로비 및 복도에 부서 안내도를 설치하고 사무실에는 좌석 배치도와 명패를 부착하여 고객님의 편의를 돕겠습니다.
  • 고객님을 맞이할 때는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고, 소속과 이름을 밝힌 후 응대하도록 하겠습니다.
  • 상담은 고객님의 입장에서 최선을 다해 처리하겠으며, 업무시간 내 완료하는 “1회 방문처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편안하고 쾌적한 응대를 위하여 고객쉼터를 운영하고, 컴퓨터 등 사무기기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사
방문응대

  • 고객님을 방문하기 전, 전화 등을 통하여 방문목적을 설명 드리고 고객님의 일정을 최대한 고려하여 방문일정을 정하겠습니다.
  • 업무 처리 후, 그 결과를 정확하게 설명해 드리겠으며, 사후 관리를 위하여 담당자의 명함을 전달하겠습니다.

고객과의 서비스약속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우리 공단은 고객님의 의견을 경영 전반에 반영하기 위하여 고객 제안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에 대한 개선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누리집, 전화, 서면, 방문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부당한 권한 행사, 금품 및 향응 요구 등 부정부패한 직원은 공단 누리집, 서면(우편, Fax), 방문 등을 통해 신고해 주시면, 조사 후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사회적
책임

  • 공단은 기관의 특성에 부합하는 봉사활동을 적극 실시하겠습니다.
  • 공단은 정보공개 제도를 운영하여 청구인의 공개청구에 대해 10일 이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 시정

  • 공단의 잘못된 서비스로 인해 발생한 고객님 불편 및 불만사항에 대해 정중한 사과와 함께 시정조치를 실시하겠습니다.
  • 직원이 불친절 및 불만족 서비스 제공시 3일 이내에 정중한 사과와 함께 시정조치를 이행하고, 필요시 해당 직원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서비스 품질의 향상을 위하여 매년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 및 고객헌장 이행실태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누리집에 공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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