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한국환경공단

윤리헌장

윤리헌장

공단은 설립이념을 바탕으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환경경영 선도 기관으로 새로운 역사를 만들고자, 올바른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서 아래와 같이 임직원의 결의를 모아 윤리헌장 실천을 다짐한다.

하나

환경오염방지ㆍ환경개선ㆍ자원순환촉진 및 기후위기대응 관련 사업 등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을 효과적으로 추진함으로써 환경, 경제, 사회적으로 지속가능한 국가발전에 이바지하고 국민의 생활환경 향상 등 국민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한다.

하나

우리는 본연의 임무와 인권, 노동, 지역사회 발전 등 사회적 책임 이행에 최선을 다한다.

하나

우리는 고객을 존중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법규를 준수하여 누구에게나 공정하고 투명하게 직무를 수행한다.

하나

우리는 임직원 및 이해관계자 개개인의 인격을 존중하고 차별대우 하지 않으며, 이들이 공평한 기회 제공과 공정한 평가를 받도록 하는 한편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노사가 모두 공단의 주인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신뢰와 화합을 바탕으로 공생의 동반적인 관계를 구축한다.

하나

우리는 윤리경영 목표 달성을 위해 이를 저해하는 윤리위험을 파악하고, 업무수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취약점들을 적극적으로 통제하고자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직무수행과 관련한 어떠한 사적 이익도 추구하지 않는 등 이해충돌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임직원행동강령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약속한다.

메뉴담당자

  • 담당부서 : 윤리경영실
  • 담당자 : 염보영
  • 연락처 : 032-590-4393

최종수정일 : 2023-04-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평가하기
페이지상단으로이동
닫기

환경정보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