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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환경공단

윤리경영전략



청렴·윤리 경영철학

청렴과 윤리, 인권을 지키는 바른 경영으로 국민 신뢰에 부응하는 공단을 만들어 갑시다.

추진목표
공정하고 투명한 윤리경영으로 국민이 신뢰하는 Clean K-eco,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
위를 바라보는 화살표
추진전략
①(Ⅰ,Ⅱ)
윤리경영 체계 강화
②( Ⅲ,Ⅳ )
윤리위험 맞춤형 관리
③( Ⅴ,Ⅵ)
윤리문화 내재화·확산

※ 3대 추진전략에 윤리경영 표준모델 6대 핵심요소(Ⅰ~Ⅵ) 반영

추진과제
① 고위직 청렴·윤리리더십 강화
② 우선순위 기반 통제활동 수립·시행 강화

③ 표준모델 운영프로세스 등 윤리경영 추진 기반 개선

④ 소통 기반의 윤리문화 내재화·확산 촉진

⑤ 기관 특성과 사회변화에 따른 윤리위험 식별 고도화

⑥ 평가 및 신고제도 활용 모니터링·환류 실효성 제고

실행기반
실행 규범
윤리헌장, 윤리경영실천규정, 임직원 행동강령
추진 조직

청렴·내부통제위원회(이사장 주관), 인권위원회(이사장 주관)

청렴·윤리실행위원회(본부별 본부장 주관)

모니터링·신고 채널

종합청렴도, 청렴·윤리예보제, 조직문화 진단지수(KCI)

K-eco 신문고 내부신고센터, 익명게시판

환류활동
성과보상 및 전파
  • - 윤리경영 활동 우수자 인센티브 지급
  • - 우수사례 대내·외 전파/홍보
윤리경영 개선 활동
  • - 실행과제별 관리지표 설정 및 관리
  • - 대외평가결과 대응 개선계획 수립·추진
로드맵
<‘22~’23년>
표준모델 도입 윤리경영 체계 개선
<‘24~’25년>
표준모델 기반 윤리경영 체계 정착
<‘26~’27년>
표준모델 적용 윤리경영 체계 확산

메뉴담당자

  • 담당부서 : 윤리경영실
  • 담당자 : 임지호
  • 연락처 : 032-590-4393

최종수정일 : 2025-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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