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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환경공단

설명·해명자료

(보도 설명자료) '한국환경공단 미세먼지 정보서비스, 10시간 동안 서비스 장애' 기사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 작성자안기범
  • 작성일2022-06-13
  • 조회수1452


2022년 6월 10일 뉴스1 코리아에 기사화 된 <한국환경공단 미세먼지 정보 서비스, 10시간 동안 '서비스 장애'> 기사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보도내용>


O  6월 10일 한국환경공단은 오전 0시부터 10시까지 약 10시간 동안 게이트웨이 서비스 오류 때문에 에어코리아 API 서비스 지연 및 응답 오류 장애를 겪음


O  같은 날 보안 시스템 재설정 및 시스템 정상화를 위한 조치를 실행하는 과정에서도 1시간여 동안 서비스 장애가 발생



<설명내용>


O  6월 10일 오전 0시부터 10시까지 에어코리아 API 서비스 장애 발생 사실 있음


   - 다만, 해당 장애의 원인인 게이트웨이 서비스의 경우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 포털(data.go.kr)에서 운영 중인 서비스로 당시 공공데이터 포털에서 서비스 중인 API의 대다수는 동일 오류를 겪음


O  같은 날 오후 1시간 동안 미세먼지 정보 제공 서비스 장애 발생 사실 있음


   - 다만, 해당 장애의 경우, API 장애 조치 중 발생한 장애가 아니라, 사이버 보안 사고 예방을 위한 에어코리아 보안 강화 조치 중 계획하에 발생된 장애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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